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

영국문화원 IELTS 성적표 재발행 안내

재발행 신청 절차

  • 1.재발행 관련 주의사항 확인
  • 2.발송 방법 확인
  • 3.시험일 확인 및 재발행 신청서 작성
  • 4.재발행 신청비 입금
  • 5.진행사항 확인

재발행 신청 시 주의사항

  • IELTS 성적표 원본은 시험일로부터 13일째 되는 날에 발송되며 성적의 유효기간은 시험일로부터 2년 입니다.

    ※ 2년이 지난 성적은 자동 폐기되며 이에 따라 성적표 재발행이 불가능합니다.

  • IELTS 성적표 재발행은 이민, 유학, 진학 및 취업 등의 목적으로 비제출해야 하는 국내외 학교 및 공공기관(단, 영국,캐나다 대사관 비자과로는 불가능)으로 직접 발송되며, 응시자본인, 유학원, 이민공사 등으로는 재발급이 불가능합니다.
  • 팩스나 이메일을 통한 성적표 발행은 불가능합니다.
  • 주한영국문화원에서 보신 시험의 성적표(Centre Number: KR001)만 재발행이 가능하며 다른국가나 다른센터에서 보신 시험에 대한 성적표는 해당센터에 재발급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.

    재발급 신청이 가능한 경우 :

    • 국내외 학교 및 공공기관
    • 영국 및 캐나다 비자 센터가 아닌 나라 대사관의 비자과

    ※ 발송사유 확인을 위해 증빙서류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.

    재발급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:

    • 응시자본인 및 가족 친구 등에게 재발급
    • 유학원, 이민공사
    • 영국 및 캐나다 대사관 비자과

    [중요] 영국비자센터로 IELTS 성적표 제출을 원하시는 경우 성적표 재발급 신청이 아닌 시험 응시 후 받으신 최초 성적표를 다른 서류들과 함께 직접 제출하셔야 합니다.

성적표 재발행 종류(Electronic or Paper) 및 발송방법

전자성적표(Electronic Test Report Form)

    • 전자성적표 재발행은 PDF등의 전자문서의 형태로 발송하지 않으며, IELTS를 공인영어성적으로 인정한 기관에서 응시자의 성적을 시스템을 통해 열람할 수 있도록 신청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.
    • 전자성적표(Electronic Test Report Form)를 받는 기관은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List of Electronic TRF Recognising Organizations
    • 위 리스트에 있는 기관이나 학교에 재발행을 신청하시는 경우 반드시 전자성적표로 재발행을 신청하셔야 합니다.
    • 전자성적표서비스에 대한 소개는 IELTS global website(www.Ielts.org)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전자성적표 재발행은 신청일로부터 4일 영업일 (공휴일, 주말 제외) 안에 발송됩니다.
    • 전자성적표는 재발행 수수료 및 우편요금이 없습니다.
    • 전자성적표 재발행은 시험 성적당 최대 10곳의 기관/학교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.
    • 10곳 이상의 기관/학교에 전자성적표 발행을 신청하시는 경우, 먼저 등록된 기관 순서대로 삭제됩니다.
    • 발송 완료 여부는 홈페이지 [시험성적] - [재발행 내역확인]에서 확인하세요

하드카피 성적표(Paper Test Report Form)

    • 전자성적표(Electronic Test Result Form)을 받는 기관/학교의 경우, 우편발송이 되지 않습니다.
    • 신청하신 하드카피 성적표(Paper Test Report Form) 재발행은 신청서와 입금이 모두 확인된 후, 신청 내용에 문제가 없을 경우 3일(공휴일,주말 제외) 이내에 발송됩니다.
    • 배송 소요 예상 기간 (배송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)
      • -해외 DHL/UPS : 배송기간 약 2~4일
      • -국내 특급등기 : 약 1일~3일
    • 우편 요금 (신청자가 지불합니다.)
      • -해외 DHL/UPS: 28,000원
      • -국내 특급등기: 4,000원
    • 하드카피 성적표(Paper Test Report Form)를 해외로 보내실 경우, DHL/UPS의 경우만 배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    입금 계좌: 씨티은행 : 0-015867-019 (주한영국문화원)
    • 입금자명을 'IELTS+본인이름'으로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. (예를 들어 이름이 홍길동일 경우, 'IELTS홍길동' 이름으로 입금해 주세요.) 24시간이 지나 입금이 이루어질 경우 exams@britishcouncil.or.kr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 입금 확인은 입금 익일에 진행되며, 성적표 재발행 신청은 성적 만료일 일주일 전까지 가능합니다. IELTS 성적 유효기간은 시험일로부터 2년 입니다.

다음